* 천 재질 구현
옷감 재질 이름은 잘 몰랐지만, 우연히 보게 된 옷감을 보고, 특색 있다고 생각되었고, 구현해 보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Cloth Animation에 적당히 Master Material 구현해서 넣어 보았다.
나중에 옷에 관심 많은 지인한테 물어서 알았는데, 밸벳 재질이라고 알려줬다.
난 이상하게 설명했을 텐데, 알아듣고 알려줬다.
* 보이는 방향에 따라 색이 다른 모습.
* 보이는 방향이 수직, 수평 정도에 따라 다르게 섞어 주도록 마스터 마테리얼 구성.
* 실제로 Cloth 가 펄럭이면 색상이 달라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른 옷감 재질과 노멀을 첨가하면 좀 더 그럴듯하겠지만, 기본적인 사항은 이 정도면 될 듯하다.
반응형
'UE5 > 이런저런_테스트_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Matrix Outline Thickness (0) | 2023.10.31 |
---|---|
BlueprintGraph.pdb not loaded 해결방법 (0) | 2023.09.25 |
[UE5] Cloth Animation - import & setting (0) | 2023.04.03 |
[UE5] Fracture obj - 적용 (0) | 2023.03.20 |
[UE5] Fracture Obj - 기본준비 (0) | 2023.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