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E5/01.Fab_관련문서

[UE5] Landscape with Displacement & Height Blend - 한글문서

by 도트월드 2025. 2. 2.

테스트 엔진 : 언리얼 5.5.x

테스트 플렛폼 : Windows

Fab Link : https://fab.com/s/9bb8929785d6

YouTube Link : https://youtu.be/fKmKldBFa5o

 

시연용 레벨 이름 : LV_Landscape_Height_Displacement

 

 

 

시연용 마테리얼 인스턴스 : MI_Landscape_Displacement_And_Height_Blend

 

 

 

 

마테리얼 인스턴스 파라메터 구성.

 

- Mat_Base 와 A_Mat, B_Mat, C_Mat 그룹으로 분류 되어 있는데, 모두 작동원리는 동일 해서 문서 에서는 A_Mat 한개만 설명.

 

 

 

파라메터 설명

- Tiling_A : Landscape 의 타일링 제어 변수

- Color_A : BaseColor 에 사용할 텍스쳐

- Color_Multiplier_A : BaseColor 의 배수

- Color_Tint_A : BaseColor 에 적용할 색상 값

- Specular_Multiplier_A : BaseColor 의 R 채널 값을 스펙큘러로 사용하며, 스펙큘러의 배수

- Normal_A : 노멀 텍스쳐

- Normal_Intensity_A : 노멀 텍스쳐 세기

- Roughness_A  : 거칠기

- Roughness_Multiplier_A  : 거칠기의 배수

 

- Displacement_A  : 디스플레이스먼트 텍스쳐

- Displacement_Multiply_A  : 디스플레이스먼트 배수

- Displacement_Contrast_A  : 디스플레이스먼트의 대조값

- Displacement_OffSet_A  : 디스플레이스먼트 값의 offset

- Only_Height_A_Mul  : 픽셀 값만 배수로 올리기 위한 변수 ( 디스플레이스먼트는 변화 없음 )

- Only_Height_Contrast_A  : 픽셀 값의 대조값만 변화하기 위한 변수 ( 디스플레이스먼트는 변화 없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