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엔진 : 언리얼 5.5.x
테스트 플렛폼 : Windows
Fab Link : https://fab.com/s/9bb8929785d6
YouTube Link : https://youtu.be/fKmKldBFa5o
시연용 레벨 이름 : LV_Landscape_Height_Displacement
시연용 마테리얼 인스턴스 : MI_Landscape_Displacement_And_Height_Blend
마테리얼 인스턴스 파라메터 구성.
- Mat_Base 와 A_Mat, B_Mat, C_Mat 그룹으로 분류 되어 있는데, 모두 작동원리는 동일 해서 문서 에서는 A_Mat 한개만 설명.
파라메터 설명
- Tiling_A : Landscape 의 타일링 제어 변수
- Color_A : BaseColor 에 사용할 텍스쳐
- Color_Multiplier_A : BaseColor 의 배수
- Color_Tint_A : BaseColor 에 적용할 색상 값
- Specular_Multiplier_A : BaseColor 의 R 채널 값을 스펙큘러로 사용하며, 스펙큘러의 배수
- Normal_A : 노멀 텍스쳐
- Normal_Intensity_A : 노멀 텍스쳐 세기
- Roughness_A : 거칠기
- Roughness_Multiplier_A : 거칠기의 배수
- Displacement_A : 디스플레이스먼트 텍스쳐
- Displacement_Multiply_A : 디스플레이스먼트 배수
- Displacement_Contrast_A : 디스플레이스먼트의 대조값
- Displacement_OffSet_A : 디스플레이스먼트 값의 offset
- Only_Height_A_Mul : 픽셀 값만 배수로 올리기 위한 변수 ( 디스플레이스먼트는 변화 없음 )
- Only_Height_Contrast_A : 픽셀 값의 대조값만 변화하기 위한 변수 ( 디스플레이스먼트는 변화 없음 )
'UE5 > 01.Fab_관련문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Font Material Document (0) | 2025.05.04 |
---|---|
[UE5] Font Material 설명 (0) | 2025.05.04 |
[UE5] Procedure Material 설명 (0) | 2025.02.17 |
[UE5] Procedure_Material Description (0) | 2025.02.17 |
[UE5] Landscape with Displacement & Height Blend - English Document (0) | 2025.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