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E5/01.Fab_관련문서

[UE5] Font Material 설명

by 도트월드 2025. 5. 4.

 

Fab Link : https://www.fab.com/listings/a85f7432-606c-4852-bdc2-c80dff37a15a

Youtube Link : https://youtu.be/tUVJkSU7s-4

 

* Font Material 은 동적으로 글씨에 색상 그라데이션을 제어하는 기능 제공

 

* 데모 레벨 위치 : "Content/Font_Material/Level/LV_Font_Material"

 

 

 

* 에디터 플레이가 될 때. 화면에 UI Text 를 띄워 글씨를 보이게 하기 위한 블루 프린트

- BP_UI_Create : WBP_Font UI 를 화면에 띄우는 역할 하는 블루 프린트

- WBP_Font : UI 블루 프린트

 

 

 

* UI 글씨를 제어하는 마테리얼 위치.

/Content/Font_Material/UI/Materials/Font/M_GameFont_Material

 

 

 

* M_GameFont_Material 의 Instance 파일 위치

"Content/Font_Material/MaterialInstance/MI_GameFont_Material"

 

 

* Font Material Instance 를 구성하는 parameter 

 

* Material Parameter 설명

 

FontSample : 사용할 폰트 지정

 

Blend_Center : 글씨 높이에서 중간 높이 수치. ( Range 0 ~ 1 )

Blend_Pow : Blend Rate Power

Blend_Multiply : Blend Rate Multiply

Blend_Color1 : Blend Color Top

Blend_Color2 : Blend Color Middle

Blend_Color3 : Blend Color Bottom

 

UV_Rotation : Rotate Gradation

Up_Area_Rate : Upper Area Color Rate

Down_Area_Rate : Downer Area Color Ra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