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cture 기능 적용할 Static Mesh 를 World Outliner 에 배치.
- 편의를 위해 언리얼 기본 실린더를 배치. ( 박스, 구체 등 원하는 액터를 배치 )
편집모드를 Fracture Mode 로 변경
- "Mode Toolbar" 에서 "New" 클릭. ( 이때 World Outliner 에 배치한 Fracture 가 선택된 상태여야 함 )
Geometry Collection 저장 위치/이름 지정
- 원하는 위치에 Geometry Collection 파일을 저장. ( Geometry Collection 에는 무게, 렌더링, 나나이트 사용 등 옵션 설정하는 액터. )
부서질 오브젝트 형태를 미리 쪼개놓는다.
- Fracture 형태는 여러가지가 있다. 단정한 벽돌 형태, 어긋난 벽돌 형태 등등이 있지만, 여기서는 Uniform 으로 테스트.
- Uniform 선택 후. 오른쪽 ( 숫자 2번 ) Fracture 버튼 클릭하면, 부서지는 형태로 나눠주고, 여러번 누르면 좀 더 잘게 부서지도록 준비할 수 있다.
* 여기까지 언리얼 Fracture 를 위한 기본 리소스 준비과정이고, 다음번에는 부딪혔을 때 실제로 부서지기 위한 설정을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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