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Material Editor 내에서 선정리를 위해 사용하는데,
언리얼의 블루 프린트에서도 사용되는 기능이다.
예제를 위한 단순한 마스터 마테리얼이어서 사용하는 의미가 없어 보이지만,
노드가 많은 복잡한 마스터 마테리얼인 경우, 여러 노드들과 선들이 겹치며 점점 보기 어려워질 때,
선들의 진행방향을 정리해서 보기 편하게 하기 위한 기능이다.
자주 사용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에 배듯이 사용하게 되는데,
나는 주로 마우스 포인트를 "Reroute Node"가 추가되기 원하는 선위에서 더블클릭하면, "Reroute Node"가 추가되고,
마우스로 끌어서 위치 조절하거나, 키보드 방향키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다.
마우스로 대충 위치를 잡고 키보드 방향키로 섬세하게 조절하는 게 효율이 좋고 편했다.
반응형
'UE5 > 이런저런_테스트_메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Cloth Animation - import & setting (0) | 2023.04.03 |
---|---|
[UE5] Fracture obj - 적용 (0) | 2023.03.20 |
[UE5] Fracture Obj - 기본준비 (0) | 2023.03.17 |
[UE5] 기본적인 Diffuse, Normal 맵 처리했던 방식 (0) | 2023.03.06 |
[UE5] Material. Named Reroute Node 기능 (1) | 2023.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