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준비가 되어있다고 가정하고,
기본준비 관련글 : Fracture Obj 적용을 위한 기본 설정
Fracture Obj 적용하기에 앞서 부서지길 원하는 Geometry Collection 이 포함된 블루프린트에서 "Simulate Physics" 가 활성화되어있어야 한다.
그리고, 언리얼 샘플 프로젝트에서 캐릭터에 해당하는 BP_ThirdPersonCharacter 를 연다.
내가 조종하는 캐릭터가 Fracture Obj 에 닿으면 오브젝트가 부서지도록 하기 위해
캐릭터 충돌체에 해당하는 Capsule Component 를 선택한 뒤 "On Component Hit" 이벤트를 생성한다.
On Component Hit 이벤트에서 충돌되는 컴포넌트에 "Add Impulse at Location" 함수 호출하면,
충격을 Fracture Obj 에 전달해서 오브젝트가 부서지게 된다.
특정 조건, 대상에서만 부서지게 하고 싶으면 조건을 추가하면 되고, 첨부 스샷은 기능 테스트로 부서지는 것만 확인하기 위해 만들었기에 특별한 조건 추가는 하지 않았다.
Fracture Obj - 적용 테스트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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