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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게임 엔진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

by 도트월드 2023. 9. 6.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모든 게임엔진이 가지고 있는 문제인데,

게임제작에 필요한 기능 하나하나에는 매우 좋은 편의성을 제공하지만,

 

게임제작하다 보면 발생하는 조합. 예를 들면,

매우 많은 오브젝트와 UI 가 출력돼야 하는 경우

많은 데이터를 로딩해야 하는 경우 등.

 

위와 같은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고려한 대응방안 버그 테스트 등이 부족한 경우를 많이 보게 된다.

 

게임 엔진 제작 자체에 많은 노력이 들어가기에 게임 제작사의 버그 리포트받거나

문제 해결하려는 노력이 있는 건 좋다.

 

좀 더 좋은 방식은 게임 엔진 회사 자체적으로 몇 개의 게임 자체 제작팀을 두고

직접 게임제작 & 출시까지 해보는 것인데, 물론 그런 회사도 있지만,

대부분은 게임엔진 제작 자체에만 염두에 두다 보니 한계점이 있다는 걸 항상 느껴서 아쉬움이 있다.

 

자체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면, 여러 복잡한 조합의 버그들을 내부에서 보고 빠르게 해결하거나

추가 편의기능 만드는데 좋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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